전문 클리닉

환자가 편안하고 안락한 환자중심 병원

인천정병원

기분장애 클리닉

기분장애 클리닉

우울장애

주요 증상은 우울한 기분 또는 흥미나 즐거움의 감소이나, 실제로 우울장애를 겪게 되면 우울하거나 슬픈 기분을 느끼는 것보다 공허감, 무기력함, 불안과 공포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밖에도 몸무게 감소, 불면증, 두뇌회전 저하, 피로, 절망, 주의집중 저하, 죽음에 대한 생각 등 다양한 증상을 나타내기 때문에 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의 치료에는 약물치료와 상담 등을 통한 심리치료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약물 위주로 치료가 많이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경우엔 약물 치료와 투약을 위한 외래 방문시의 간단한 상담으로도 치료가 됩니다. 하지만 증상이 매우 안 좋을 경우 특히 인격장애 등의 요인이 있거나 하는 경우 약물 치료만으로는 재발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심리치료에도 비중을 두고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 역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분장애 클리닉

양극성 정동장애

기분장애의 일종으로서, 흔히 조울증이라고 많이 부르나 정식 명칭은 양극성 정동장애 입니다. 보통 양극성장애라고 줄여서 부릅니다.
대표적인 감정적 장애 질환 중 하나로, 질병 특성상 기분이 비정상적으로 고양되는 것과 관련된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는 조증과 우울증이 독립적으로 또는 혼합되어 나타납니다.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점점 증세가 심해지며 폭력적으로 변하는데 이럴 경우 견디다 못한 가족들이 폐쇄병동에 강제입원을 시키기도 하는 일이 비일비재입니다.
약물 복용을 중단하면 언제든지 재발하므로 환자 임의대로 복용을 임의로 중단하는 것은 자칫 약의 내성을 키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지양해야 합니다.